주일 낮 설교

  • 홈 >
  • 설교 >
  • 주일 낮 설교
주일 낮 설교
기도가 능력이다 김춘식 목사 2019-05-1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69

http://jungangch.org/bbs/bbsView/13/5586974

[성경본문] 마태복음11:28-30절 개역한글

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30.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기도가 능력이다 [마태복음 11:28-30]

 

[암송구절]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현실 한국의 청년 실업, 산업현장의 사고율, 최고의 자살, 교통사고사, 술 소비량, 이혼, 빈부격차, 질병, 문제아,

사업의 부진과 부도율 등이 우리를 가슴 아프게 하고 절망적이다.

사람의 심령은 그 병을 능히 이기려니와 심령이 상하면 그것을 누가 일으키겠느냐”[18:14]

자동차가 아무리 좋아도 기름이 없으면 못 간다. 기름이 능력이다. 영적인 삶에도 능력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고전 4:20]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1:8], 신앙생활의 능력은 성령으로부터 왔다.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예루살렘을 떠나지 아니하고 전혀 기도에 힘써 기도하는 제자들에게 성령께서 오셨으며 그들은 권능을 받았다.

기도가 곧 능력이다. “내 말과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고전 2:4,5].

성령의 능력은 기도를 통해서 나타난다. 다른 방법은 없다.

사도행전의 제자들은 중대한 사건이 있을 때마다 기도하였던 것을 볼 수 있다.

사도행전 4, 5장에서 위협과 박해가 있을 때 물러서지 아니 하고 기도하며 담대히 복음을 전하는 모습을 본다.

10장에서는 기도하던 고넬료와 베드로가 환상을 보았고, 생명의 구원이 이방인에게도 이루어지게 되었다.

13장에는 안디옥 교회가 금식하고 기도하여 바울과 바나바를 선교사로 파송하여 복음이 온 세상을 향하여 전파되는 모습을 기록하고 있다.

이런 일들은 모두 기도가 없었다면 이루어질 수 없는 일들이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마음을 같이 하여 전혀 기도에 힘썼으며”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모이기를 힘썼다” [2:46].

예수님께서 말씀하신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11:28].

요한은 예수님을 말씀 생명 참 빛 창조주 하나님이라고 했다. [1:1-3].

창조주이신 그 분이 인간으로 세상에 오셨다. [1:14].

그런데 놀라운 것은 하나님이신 우리 주님께서 세상에 계실 때에 중대한 일이 있을 때 마다 기도하셨다.

 

6:12-16 은 예수님께서 12제자들을 선택하시는 장면이다.

예수님은 모든 사역을 12제자에게 위임하시고 승천하셨다.

그러므로 12제자들의 선택은 결정적으로 중요한 일이었다.

예수님은 그 12제자들을 선택하시기 전 날 밤 산으로 가셔서 밤이 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셨다.

예수님은 인류의 모든 죄를 청산하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실 때 하나님께 기도하셨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 방울 같이 되더라”[22:44].

예수님은 아버지의 뜻을 이룰 때마다 반드시 기도하시고 아버지께서 주신 능력을 통해 일하셨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15:7]. 우리는 의심 없는 믿음을 가지고, 그리고 순결하고 거룩한 삶을 살면서 기도하자.

왜 영적으로 성장하지 못한가? 기도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도를 혼자만 하지 말고 여러 사람이 합심하여 하자.

작은 빗방울이 모여야 시내를 이루고, 시내가 모여 강을 이루고, 강이 모여 바다를 이룬다. 바다에는 온갖 생물이 다 살고 있다.

온 교회가 합심하여 김제와 한국 그리고 세상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는 바다를 이루는 기도를 하자.

밤을 새워가면서 기도하고, 기도의 원자 폭탄인 금식하면서 기도하자.

불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3:8]

소원을 가지고 기도하자, 앞이 캄캄할 때 기도하자, 죄를 짓고 무거울 때 기도하자, 병들었을 때 기도하자.

가정을 위하여 기도하자, 자녀들을 위하여 기도하자, 교회와 목사를 위하여 기도하자,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하자.

기도하는 자에게는 성령의 핵폭탄이 터지고, 생수의 샘이 터져 강물처럼 흐를 것이다.

기도가 능력이다.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여 보십시다.

1. 오늘 한국 사회의 심각한 문제들을 말하여 보십시다.

2. 산앙생활의 능력은 어디로부터 옵니까?

3. 초대교회 성도들은 어떻게 권능을 받고 전도자가 되었습니까?

4. 4, 5장에 박해 때 담대히 복음을 전할 수 있던 비결은 무엇이었습니까?

5. 사도 베드로와 백부장 고넬료에게 일어난 일들을 말하여 보십시다. [10]

6. 사도행전 13장의 안디옥 교회가 한 일은 무엇이었습니까?

7. 예수님께서 초청하신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습니까?

8. 승천하시기 전 예수님은 그의 사역을 어떤 사람들에게 맡기고 가셨습니까?

9. 예수님께서 하늘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하셨던 일은 무엇이었습니까?

10. 언제 무엇을 어떻게 누구와 함께 기도할 것인가를 말하여 보십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때를 기다리는 지혜 운영자 2019.05.26 0 909
다음글 일어서고 공경하라 [레위기 19:1-4, 32] 운영자 2019.05.12 0 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