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낮 설교

  • 홈 >
  • 설교 >
  • 주일 낮 설교
주일 낮 설교
인생의 목적 [이사야 43:7] 김춘식 목사 2019-02-2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099

http://jungangch.org/bbs/bbsView/13/5546132

[성경본문] 이사야43:7절 개역한글

7.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인생의 목적 [이사야 43:7]

 

[암송구절]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이사야 43:7]

 

오늘 말씀의 중심은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되었다이다.

바울은 이방인은 불의함으로 진리에서 실패하였고 유대인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함으로 실패하였다 고 했다.(5:23, 3:23) 이 말씀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되었음을 암시한다.

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들이란 인간을 위한 최고의 선언이다.

첫째인간은 하나님이 창조하셨으며둘째인간은 하나님 자신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하셨다는 말씀이다.

창조라는 말씀은 완전히 새로운 시작, 새로운 출발을 할 때만 사용하였다.

만약 진화론(evolutionary theory)을 인정한다면 거기에는 연결되지 않고 빠져있는 많은 부분을 발견한다.

처음 창조에는 연결이 없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1:1).

지었다(formed)란 말씀은 이미 있는 것을 처리하여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다.

"만들다"(made)는 말씀은내가 만들었다”“내가 완성했다는 결과를 가르친다.

이렇게 세 가의 말씀의 뜻이 분명히 다르다. 그러므로 선지자가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created)했다는 말씀을 사용할 때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인간은 하나님의 빛나는 창조물이며 창조의 왕관이며 놀라운 창조 능력의 마지막 실제이다. 인간의 위대함 탁월함 거룩함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위대하신 증거이다.

하나님의 특별한 생각은 모든 사람들을 일정하게 만들지 아니하시고 다 독특하게 만드셨다.

문제는 우리가 왜 이 세상에 왔으며 무엇을 하려고 태어났는가를 발견하지 못하는데 있다.

경이롭고 놀라운 하나님의 섭리는 인간의 존재는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하였다는 진리이다.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1:4).

천국을 보게 하는 빛의 불꽃이 사람에게 있다. 인간에 의하여 하나님의 얼굴을 보이게 하고 알게 한다.

히나님은 무엇을 위하여 인간을 창조 하셨는가? 여호와께서는 선지자를 통하여 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했다하셨다.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가? 인생에게 출생과 죽음이 있다. 출생의 울음과 어두운 죽음 사이에 놓여있는 짧은 기간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가? 무엇이 인생의 진정한 의미와 목적인가?

첫째로 인간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위하여 창조 되었다.

이것이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여야 할 첫 번째 이유이다.

둘째로 인간은 하나님과의 교제를 위하여 창조 되었다. 이 땅에는 살아 계신 하나님과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고, 동행하기를 갈망하는 사람이 적다. 말씀을 듣고, 기도하고, 하나님을 갈망하는 것들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복종하게 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

셋째로 인간을 하나님과 함께 일하도록 창조 하셨다.

에덴동산에서부터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 일하였다. (1:28). 인간은 하나님과 동반자였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는 인간을 구속하고 새롭게 하는 그의 사역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일이었다.

오늘 날 성도들은 하나님의 동역 자이다.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나야 하고 하나님의 지혜로 하나님 나라의 원리들과 능력들이 알려져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간은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기 위하여 창조 되었다.

인간은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이시고 우리는 한 형제라는 진리를 나타내야 한다.

하나님의 영광을 찾지 아니하고 고의로 부족함을 찾는 그것이 죄이고 타락이다.

내가 태어난 이 후에 지금까지 보낸 시간들이 어디 있으며? 무엇을 하였느냐? 고 하나님께서 물으신다.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19:10).

이제는 소망이 없는 허무한 세상에서 돌아서서 창조주의 부르심에 겸손히 순종하고 그를 영화롭게 하는 일에 우리의 전 인생을 드려 인생이 존재하는 참 목적을 이루어 온전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성도들이 되기 바란다.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여 보십시다.

1. 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란 말씀이 주는 두 가지 진리는 무엇입니까?

2. 창조란 말씀의 의미를 아는 대로 말하여 보십시다.

3. “지었다” “만들었다는 말씀의 의미를 말하여 보십시다.

4. 하나님은 왜 이처럼 인간을 탁월하게 만드셨습니까?

5. 모든 인간들이 가진 문제가 무엇입니까?

6. 사람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야 할 첫 번째 이유가 무엇입니까?

7.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두 번째 이유를 말하여 보십시다.

8.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세 번째 이유를 말하여 보십시다.

9. 하나님의 동역자인 성도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10. 죄란 무엇이며 타락이란 무엇입니까?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삼일절과 진리 [요한 8:31-36] 운영자 2019.03.05 0 693
다음글 네 손을 내밀라 [마가복음 3:1-6] 운영자 2019.02.17 0 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