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낮 설교

  • 홈 >
  • 설교 >
  • 주일 낮 설교
주일 낮 설교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눅 2:8-14] 김춘식 목사 2018-12-2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019

http://jungangch.org/bbs/bbsView/13/5517081

[성경본문] 누가복음2:8-14절 개역한글

8. 그 지경에 목자들이 밖에서 밤에 자기 양떼를 지키더니

9. 주의 사자가 곁에 서고 주의 영광이 저희를 두루 비취매 크게 무서워하는지라

10.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11.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12.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누인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하더니

13. 홀연히 허다한 천군이 그 천사와 함께 있어 하나님을 찬송하여 가로되

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누가복음 2:8-14]

 

[암송구절]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누가복음 2:14]

 

예수는 구원자이시며 세상의 구세주로 기름 부음을 받은 만 백성의 왕 선지자 제사장이신 그리스도이시다.

 

1. 구유에 누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의미

가장 비천한 곳에 오신 예수는 가장 비천한 자에게 까지도 소망이신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천군 천사의 증거와 찬양/ 목자들의 확인과 찬양/ 박사들의 경배

 

2. 두 가지 결과가 이루어 졌다 - 영광과 평화다. [14]

1)하나님께 영광 - 하나님의 작정이요, 이루신 일이, 기뻐하신 일, 하나님께서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을 증거 하여 이루어 주셨다.

2)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자들에게 평화다. 말씀대로 살아가는 자들에게다. 평화의 완성이다.

죄 사망 하나님과의 평화 - 영생

 

3. 평화를 확인하는 절기가 되도록 하자.

예수 안에 이 평화를 누리고 있는가? - 빈부귀천, 남녀노소 죄와 사망의 공포 속에서 자유를 얻었는가?

하늘의 천사가 기쁨의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왜 밤에 들에서 양을 치던 목자들에게 찾아왔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하나님은 온 백성에게 미칠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가장 고통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제일 먼저 전하고 있다.

목자들이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들었다. 소식을 들은 목자들은 달려가서 예수를 찾고 있다.

성탄절은 그리스도의 피로 하늘에 생명책에 우리를 기록하시려고 오신 날이다.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면 천국의 시민이 된다. 그리스도만이 평화의 왕이시다. 이것만이 인생에게 유일한 복음이다.

그리스도를 마음의 중심에 모신 이 평화가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의 유일한 소망이다.

예수를 만나면 질병에서 고침을 귀신에게서 자유를 죄악에서 자유를 절망과 좌절에서 소망을 혼돈과 싸움 속에서

평화를 죽음에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은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는 말씀을 붙잡고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가는 단계이다.

생명은 살아있는 것이다. 언제나 활동하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주위에 영향을 준다. 그리고 생명은 성장한다.

그리스도 안에서만 성장이 가능하다.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그리스도는 포도나무요 우리는 그의 가지이다.

에덴동산에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니까 부끄러움을 느끼고 두려움이 왔다. 부부싸움을 하고 아들은 살인을 했다.

자연은 저주를 받아 엉컹퀴와 가시를 내었다. 생명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선물이며 믿는 자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생명수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사람에게 평화를 심어 주셨다. 기쁨으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가?

그리고 구주이신 그리스도의 제자는 그의 삶을 살아야 한다.

구유에 누이는 법을 배우고 실천하자. 낮아지는 자만이 줄 수 있다.

서로 인격을 높이고 사랑의 교제를 하며 생명의 꽃이 피게 하는 아름다운 삶이다.

크리스마스는 나의 구원을 확신하고 감사하며 찬미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이웃을 남을 사랑하는 특별 강조주간이다. 특별히 생명을 전해 주는 절기가 되도록 하자. 이 복된 소식을 세상에 전하자.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여 보십시다.

1. 예수란 말씀의 의미를 말하여 보십시다.

2. 그리스도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말하여 보십시다.

3. 구유에 누이신 아기로 오신 구세주의 의미를 말하여 보십시다.

4. 천사들의 찬송에서 이루어진 두 가지 사실들을 말하여 보십시다.

5. 기쁨의 좋은 소식을 들은 목자들은 어떻게 하였습니까?

6. 예수를 영접하므로 이루어진 일들을 말하여 보십시다.

7. 생명의 특징은 무엇이며 어디에서 얻을 수 있습니까?

8.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결과를 말하여 보십시다.

9.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을 말하여 보십시다.

10. 크리스마스는 무엇을 하는 특별 강조주간입니까?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나로 알게 하소서 [시39:4-7] 운영자 2019.01.02 0 801
다음글 기쁨으로 성탄을 맞이하자 [눅 2:1-7] 운영자 2018.12.16 0 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