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낮 설교

  • 홈 >
  • 설교 >
  • 주일 낮 설교
주일 낮 설교
크리스마스의 풍속 김춘식 목사 2019-12-10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36

http://jungangch.org/bbs/bbsView/13/5662550

[성경본문] 요한복음3:16절 개역한글

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크리스마스의 풍속 [요한복음 3:16]

                                                                          

[암송구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16]

 

예수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신 성탄의 절기인데 그리스도인이 해야 할 일들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성탄 장식의 화려한 불빛으로 성탄의 의미가 축소되고 동방박사 선물의 대상이 바뀌어 자기 기쁨을 누리는 이기적인 계절이 되고 있다. 그리스도인들은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 감사 찬송 경배하는 날이다.

크리스마스에 이유 없는 기쁨으로 들뜨거나 의미 없는 파티에서 길을 잃은 자들이 하나도 없어야 한다.

 

1.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를 따라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는 본래 하나님과 함께 하늘에 계셨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 이시니라.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1:1, 14]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하셔서 보내신 사랑의 선물이다. [3:16].

예수 믿고 새 사람이 된 후에도 나만을 위해 살던 옛날 버릇이 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이런 절기를 통하여 남을 위해서 사는 삶을 사는 계기를 만드는 것은 대단히 좋은 기회이다.

예수님 자신은 땅의 버러지의 형상으로 오셨으며, 십자가에 죽으시기까지 자신을 주셨다.

그 결과 그는 모든 믿는 자의 구주가 되셨으며, 세상 모든 무릎이 그 앞에 꿇게 되었다.

남을 위해서 주는 것이 곧 자기 자신의 영원한 생명과 영적 생명과 인격적 생명과 도덕적 생명과 정신 위생에 말할 수 없이 좋은 일이며 또 자기 후손에게도 말 할 수 없이 좋은 일임을 알아야 한다.

2. 평화의 절기가 되어야 한다.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불안과 절망과 공포가 가득하고 염세적이고 비관적이며 소망이 없고 오히려 오기 시기 독기 살기 중상모략 분노와 불만의 가스가 세상에 가득 차 있다. 이것이 심리 공해이고 정신 공해이다.

인간이 가진 증오는 독과 같고 암과 같다. 이 증오와 분열과 전쟁의 독가스가 있는 곳에 평화의 복음, 사랑의 복음, 화평의 복음, 생명의 복음, 성령의 복음을 심어야 한다.

크리스마스는 위대한 대장께서 우리의 영혼과 생명을 위하여 성[]과 악의 싸움 가운데 있는 우리에게 오셨으며 대적들이 도망쳤다는 것이다. 우리가 크리스마스를 기뻐하는 참 된 이유이다.

우리의 기쁨은 싸움에서 승리하고 우리의 원수들이 달아나는 것을 볼 때 오는 즐거움이다.

[]이 악을 이길 것이다. 하늘나라가 이루어질 것이다. 기뻐하라 우리의 왕과 승리의 구세주가 오셨다.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10:10].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16:33].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평화와 생명을 가진 사람들이고 이 평화와 생명을 전달하는 사람들이어야 한다.

내 마음의 중심으로부터 나는 다른 사람과의 평화를 원하며, 다른 사람이 행복하기를 소원하며, 이웃이 잘되기를 바라는가? “나 자신이 밑거름이 되고, 밀알이 되고, 불씨가 되겠으니 저를 써 주십시오.” 라고 기도해야 한다.

 

3. 예수 그리스도가 천지를 뒤 덮도록 해야 한다.

가정과 나라와 민족과 온 세계가 자유 속에 평화를 누리며 영혼이 영원히 잘되는 길이 어디에 있는가?

예수님만이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참 빛이시며 유일한 진리이며, 유일한 생명이다.

이와 같은 확신이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아니다.

예수님은 절대자이시다. 예수님을 떠나서는 생명이 없다. 그리스도에게는 부족함이 없다.

그리스도인은 절대자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큰 믿음을 가져야 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천지의 창조자이시며, 죽었다가 다시 살아 나셨으며,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하셨으며, 마지막 날에 우리를 다시 살리실 것이며, 영생을 주시며, 아무도 그 영생을 빼앗을 자가 없다고 하신 그 분을 확실히 믿고 그 분만이 온 천지에 가득하도록 해야 한다.

세상 모두에게 그리스도를 안겨 주어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기쁜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이다.

이 예수 그리스도를 나누어 주어야 한다. 우리만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나누어 줄 것은 이것 밖에 없다. 이 이상의 것은 없다.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여 보십시다.

1. 금년 성탄절에는 어떤 일을 하며 지내실 것인지 각자 말하여 보십시다.

2. 요한복음 3:16절을 암송하고 하나님의 선물이 무엇인지 말하여 보십시다.

3. 내 가족 외에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을 준 일들을 말하여 보십시다.

4. 나 자신의 영과 육 그리고 내 후손들에게 좋은 일은 무슨 일입니까?

5. 오늘 사람들의 마음속을 가득 채우고 있는 것들은 무엇들입니까?

6. 오늘 인간의 마음속에 심어야 할 것들을 말하여 보십시다.

7. 오늘 우리가 크리스마스를 기뻐하는 참 이유를 말하여 보십시다.

8. 예수의 사람들이 가진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합니까?

9. 나와 가족과 온 세상이 참으로 행복할 수 있는 진리를 말하여 보십시다.

10. 내가 확신하고 전하여야 할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분명히 말하여 보십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승리를 기다리는 사람들 운영자 2019.12.15 0 572
다음글 주 앞에 열납 되는 삶 운영자 2019.12.01 0 706